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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기부전치료제구매 부품결함 예측해 정비···대한항공, 에어버스 ‘예지정비 솔루션’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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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또또링2 작성일25-10-21 10:33 조회1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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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기부전치료제구매 대한항공은 에어버스 데이터 기반 첨단 예지 정비 솔루션 ‘스카이와이즈 플리트 퍼포먼스 플러스’(S.FP+)를 도입한다고 17일 밝혔다.
S.FP+는 에어버스의 대규모 데이터 플랫폼 ‘스카이와이즈’를 통해 수집한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항공기 유지·관리를 지원하는 첨단 예지 정비 솔루션이다. 사후 대응보다 예측에 중점을 줘, 항공기의 잠재적인 결함과 부품 고장을 미리 감지해 알려주는 것이다. 이에 따라 항공기 운항 불가 상태(AOG)를 크게 줄여 비용 절감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하는 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은 지난해 2월 대한항공이 도입한 에어버스 ‘스카이와이즈 프리딕티브 메인터넌스 플러스’와 ‘스카이와이즈 헬스 모니터링’을 통합한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대한항공은 이를 통해 항공기 운영의 안전성을 높이고 지속 가능성을 강화하며 엔지니어링 작업의 효율성 역시 최적화하겠다고 밝혔다. 이 솔루션은 A321네오(neo), A330, A350, A380 등에 적용할 계획이다. 통합 항공사 출범 이후엔 아시아나항공 기단에도 적용될 예정이다.
오종훈 대한항공 예지정비팀장은 “항공기의 잠재적 결함을 선제적으로 해결하고 운항 중단을 최소화하며 항공기 성능을 최적화해 나갈 것”이라며 “통합 대한항공 출범을 앞두고 기단 확대에 발맞춰 정비 체계 및 항공기 운용 효율화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레이먼드 림 에어버스 아시아-태평양 총괄은 “대한항공이 데이터 기반 정비로 새로운 차원의 운영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경기 성남시는 오는 11월 30일까지 탄천 수진습지생태원에 20종의 멸종위기종 야생동물 캐릭터 전시물을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생물다양성 감소 등 환경문제와 인간의 삶과 연계된 생태계 기능에 관한 시민 관심을 높이기 위한 기획 전시회다. 전시물은 야생동물 조형물(10점)과 포토월 형태로 설치됐다.
포토월은 하늘다람쥐, 수달, 수리부엉이, 반달가슴곰, 올빼미, 붉은여우 등 10여 종의 멸종위기 동물을 그래픽디자인으로 재탄생시켜 보여준다.
조형물은 사막여우, 가우어(인도 들소), 북극곰, 쿼카, 황제펭귄, 시베리아 호랑이, 회색 늑대, 고라니 등 10종의 멸종위기 동물을 등신대 형태로 제작했다.
각 전시물에는 야생동물의 이름과 특성, 멸종위기 등급, 멸종위기 원인과 심각성 등을 알리는 내용을 표기했다.
이번 전시회의 조형물과 포토월 제작은 성남시와 ESG(환경·사회·의사결정 구조) 상생 협약 기업인 LIG넥스원(삼평동 소재)이 후원했다.
성남시는 이번 멸종위기종 야생동물 캐릭터 전시회의 홍보 효과를 높이기 위해 바로 앞 성남시 서울공항에서 개최하는 ‘서울 아덱스(항공우주·방위산업 전시회)’ 개막일에 맞춰 전시 시작일과 장소를 선정했다.
성남시 관계자는 “많은 시민이 아덱스 행사와 멸종위기종 야생동물 캐릭터 조형물 전시회를 동시 관람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전시 기간 이후에는 야탑동 맹산환경생태학습원으로 조형물을 옮겨 환경교육 교구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주한미군 부지로 막혀 있던 대구 3차순환도로 동쪽 700m 구간이 약 5년간의 공사를 마무리하고 개통된다. 나머지 서쪽 600m 구간에 대한 공사는 아직 이뤄지지 않은 상태지만 동쪽 도로 개통만으로도 주요 간선도로 접근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대구시는 전망했다.
대구시는 19일 3차순환도로 동쪽 구간 건설을 마치고 다음달 20일 개통한다고 밝혔다.
동쪽 구간은 주한미군 캠프 워커~비상활주로가 있던 곳이다. 해당 부지로 인해 대구 도심 순환교통과 간선 기능을 담당하는 도로망인 3차순환도로에 단절이 생겼다. 대구시는 당초 3차순환도로를 총연장 25.2㎞로 계획했지만, 캠프 워커 부지로 막혀 있던 1.3㎞(서쪽 600m·동쪽 700m) 구간을 개설하지 못했다. 이에 주민 통행 불편과 교통혼잡 문제가 계속돼왔다.
대구시는 이번에 미개통 구간이 뚫리면 중앙대로·신천대로 등 주요 간선도로 접근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했다. 특히 캠프 워커 주변 봉덕로와 이천로 등의 하루 평균 교통량 중 약 42%(2만4000대)가 신규 도로로 분산되면서 교통 흐름이 개선될 것으로 내다봤다.
시는 2002년 미군 부지 반환 결정이 내려진 후 미군 시설물 이전과 토양 정화 작업 등을 진행해왔다. 또 총 73억원을 투입해 2020년부터 본격적인 도로공사를 추진해왔다.
허준석 대구시 교통국장은 “이번 도로망 개통은 오랜 주민 숙원을 해결하는 동시에 3차순환도로 완성의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면서 “남은 서쪽 구간 사업도 차질 없이 추진해 3차순환도로가 완전 개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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